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이슈] 2020 도쿄 올림픽 한국 축구 예선전 (vs. 뉴질랜드)

by Hi~ 2021. 7. 22.

출처 : https://olympics.com/tokyo-2020/olympic-games/ko/results/football/results-men-gpb-000100-.htm

 

    집에서 쉬는 자의 복이라면 이 더운 날씨에 출근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과 오늘 편하게 집에 앉아 이번 축구 예선전을 볼 수 있었다는 것이다. 스포츠에 크게 관심 있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나라와 하는 경기는 나도 모르게 긴장을 한다. 이왕 하는 것 이겼으면 좋겠고 그렇다.

    축구 시작에 앞서 뉴질랜드와의 과거 전적에 대해서 나왔다. 지금까지 패한 적이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당연히 이기겠구나 하면서 편하게 봤다. 경기를 보면 볼 점유율은 높은데 딱히 결과를 못 내는 것을 종종 봤다. 열심히 책상에는 앉아 있는데 막상 시험 보면 망치는 거라고 할까? 몇 번의 슈팅은 있었지만 아쉽게 전반전이 지났고 후반에 안타깝게 한 점을 내줬다. 이런 상황에서 보는 사람은 더 초초해진다. 마지막 남은 1분에도 골을 넣어 승부를 뒤집는 것을 봤지만 왜 이렇게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은지. 선수와 감독들은 더 초초 했겠지. 결국 0:1 승부를 뒤집지 못하게 첫 경기를 아쉽게 패했다. 다음에는 "뉴질랜드에게 2020년 도쿄 올림픽 예선에서 아깝게 패한 적이 있죠."라고 하겠지. 

    지난 간 적은 지나간 것이다. 지난 성적을 들춰 상대방을 얕봐서도 안되고 그럴 필요도 없다. 실력은 지금 보여줘야 하는 것이다. 아쉽게 패했지만 더운 날씨에 열심히 해준 선수와 감독에게 박수를 보낸다. 2021년 7월 25일 늦은 8시에 있을 루마니아와의 경기를 위해 준비 잘하시고 힘내주시길. 파이팅!!

    그나저나 훗날 O/X 퀴즈에 2020 도쿄 올림픽이 치러진 년도는 2021년이다. 맞으면 O 틀리면 X 이런 문제가 나오지는 않겠지? 그냥 웃자고 한 이야기다. ^^

댓글